3.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요
절차지향형 프로그래밍(C): 정해진 한 가지 흐름을 내가 모두 알고 있고 직접 코드를 따라갈 수 있다.
객체지향형 프로그래밍(C++): 생성자와 소멸자 함수라는 별도의 흐름이 존재한다. (클래스의 핵심이다.)
1. 클래스
함수를 포함할 수 있는 구조체의 확장이라고 생각.
2. 생성자와 소멸자
클래스를 객체가 생성 및 소멸할 때 '자동으로' 호출되는 함수. 클래스와 객체를 다루는 데 꼭 필요
3. 메서드
함수의 형태로 클래스의 실제 동작과 상태를 책임진다.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방식
- 제작자와 사용자 관점을 분리해서 생각하기
- 클래스를 사용할 다수의 사용자를 배려해서 프로그래밍해야한다.
-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햐야 한다.
- 사용자의 실수 가능성을 제작자가 차단해야한다.
인터페이스 함수
사용자가 사용할 때 내부 기능을 알아야할 필요는 없기에 사용자는 사용만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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