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 2판 책을 참고하여 공부용으로 작성한 게시글입니다.
📌 ..
동일한 객체에 대해 여러 메서드나 속성을 연달아 호출할 때 사용하는 유용한 문법
매번 객체의 이름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다.
기본구조
object
..method()
..method()
..property = 10
주의사항
- .. 이후 동일한 객체를 반환한다.
- .. 새로운 객체를 반환하는 경우가 있는 경우 동일 객체에 대해 캐스캐이드가 불가능하다. 새로운 객체에대해 캐스캐이드를 하려면 스페이스를 더 들어가서 호출한다.
ex)
object
..property = object()
..property = 10
//리스트 초기화
void main() {
List<int> numbers = []
..add(1)
..add(2)
..add(3)
..addAll([4, 5, 6]);
print(numbers); // [1, 2, 3, 4, 5, 6]
}
//맵 초기화
void main() {
Map<String, String> user = {}
..['name'] = 'Dart'
..['type'] = 'Language';
print(user); // {name: Dart, type: Language}
}
#코드팩토리의플러터프로그래밍2판 #공부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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